전립선염의 집중치료 프로그램
서울 N 비뇨의학과는 성급한 치료보다 정확한 전립선염 상태 평가를 우선으로 합니다. 이후 약물과 전립선 마사지, 자기장 및 반신욕 치료 등이 복합된 전립선염 집중치료 프로그램(IPC)이 시행됩니다
- 약물치료
- 세균이 검출될 경우 이에 맞춘 항생제 치료가 이어집니다. 염증에 대한 약과, 골반 근육 이상에 대한 근육 이완제, 배뇨 장애 개선제 및 성기능 보조제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 전립선 마사지
- 여드름이나 종기가 있을 때는 약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고름을 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립선 마사지도 마찬가지의 원리입니다. 마사지를 통해 염증이 배출되고, 약물 침투가 개선됩니다. 전립선염에서 주기적인 사정이 도움이 되는 것도 같은 원리입니다.
- 체외 자기장 치료
- 의자같이 생긴 자기장 치료기에 앉아 전립선 주변의 근육을 수축/이완 시킴으로써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급박뇨 등의 소변 이상과 골반 근육통도 호전시키게 됩니다.
서울 N 비뇨의학과는 기존의 폐쇄적이고 답답한 자기장 치료실이 아닌, 강남역의 탁 트인 전경이 보이는 스카이뷰의 카페 같은 전립선 집중 치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체외 충격파 치료
- 회음부에 체외 충격파를 가함으로써 전립선염의 원인 중 하나인 골반 근육통과 긴장도를 완화시킵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치료법으로 만성 전립선염의 골반 및 회음부 불편감에 효과가 있습니다
- 반신욕 치료
- 전립선염에서는 골반 근육의 이완이 중요하며, 반신욕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바쁜 생활과 번거로움으로 인해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에 저희는 옷을 입고도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반신욕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전립선내 직접주사
※ 전립선내 직접주사는 강남점에서만 가능합니다.
- 전립선은 생식 기관의 일종으로서, 우리 몸에서 겹겹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 침투가 쉽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기존의 먹는 약 치료에 효과가 없을 경우, 초음파 유도 하에 전립선 내 약물 직접 주사를 할 수 있습니다. 먹는 것보다 고농도의 약물을 침투시켜 증상의 개선을 유도합니다.